'이투데이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하세요. 하루의 이슈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방탄소년단,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싱글 1위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싱글 메인차트인 '핫100'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한국 음악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인데요. 빌보드는 1일(한국시간)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빌보드 핫100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싸이 등의 많은 연예인에게 축하를 받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 역시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1위 소식을 축하했습니다.
◇김희선 착한 임대인 캠페인 동참…선행사실 알려져
배우 김희선이 코로나19의 재확산 속에서 '착한 임대인'이 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습니다. 1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김희선은 자신이 보유한 건물의 임대료 한 달 분을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해당 건물의 임차인은 매체에 "김희선이 상인들이 어려울까 봐 임대료를 받지 않았다"며 선행 사실을 밝혔습니다. 관련 보도가 나오자 김희선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도움의 손길을 선뜻 건넨 것인데 이렇게 알려져 부끄럽고 민망하다"고 말했습니다.
◇권미진 코로나 2단계 수칙 속 모범 결혼식 올려
개그우먼 권미진이 연인과 결혼했습니다. 권미진의 소속사 해피메리드컴퍼니는 1일 "권미진이 지난달 29일 서울에서 결혼식을 올렸다"며 웨딩 화보를 공개했는데요. 권미진의 결혼식엔 당초 600여 명의 하객이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침에 예식장 3개 층을 예약해 200명의 하객이 참석하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소속사 측은 "실내 결혼식은 50명 미만만 수용할 수 있어 3개 층을 예약해 한 공간에 49명이 입장, 예식을 지켜봤다"며 "단체 사진만 모두 세 번 촬영했다"고 밝혔는데요. 한편 두 사람은 만난 지 6개월 만에 결혼을 결심했습니다. 권미진은 현재 임신 중이고 내년 출산 예정입니다.
◇신정락 있는 한화 2군 선수 전원 음성 판정
충남 서산시는 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 소속 투수 신정락과 밀집 접촉한 40명을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서산시는 전날 밤 신정락이 확진 판정을 받자 서산 한화이글스 2군 구장과 선수 숙소 등에 대한 방역 소독을 했는데요. 또한, 숙소에 있던 동료선수와 코치진 등 4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했습니다. 한편 KBO는 신정락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접하고 퓨처스리그 경기를 전면 중단했습니다.
◇'2020트롯어워즈' 김성주·임영웅·조보아로 MC 확정
김성주, 임영웅, 조보아가 '2020트롯어워즈'의 MC를 맡게 됐습니다. TV조선 2020트롯어워즈 측은 1일 "방송인 김성주와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 배우 조보아가 MC 라인업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는데요. 2020트롯어워즈는 트로트 100년 역사를 결산하고 앞으로의 100년을 모색하는 최초의 트로트 그랑프리쇼입니다. 김성중은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의 MC로 활약했으며, 임영웅은 생애 첫 MC 도전, 조보아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통해 김성중과 호흡을 맞췄습니다. 한편 2020트롯어워즈는 다음 달 1일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