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리서치 센터의 강점은 수준 높은 역량에 부지런함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신규 아이디어를 통한 지속적인 혁신을 도모하는 것이다. 리서치 내 부문별 협업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로 인사이트를 제고하고 있다. 매주 리서치 센터 애널리스트 전체가 참여하는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새롭고 차별적인 시각의 접근과 분석을 시도하며 매크로 담당 애널리스트와 개별기업 담당 애널리스트의 조화로운 시각을 통해 차별화된 보고서를 지향한다.
신한금융투자는 투자자가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다양한 칼럼 형태의 보고서를 통해 전략을 제시하고 산업을 분석하는 등 어렵고 복잡한 숫자로 가득한 보고서가 아닌 투자자에게 먼저 다가가는 재미있고 알기 쉬운 보고서를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우수한 리서치 역량을 기반으로 앞서가는 해외투자 정보 제공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베트남 등 주요국가의 주가지수 전망을 다루고 거시적인 관점에서 글로벌 증시 흐름을 ‘Global Daily/Weekly’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 해외주식 및 ETF 포트폴리오 제공을 통해 해외 투자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 센터는 국내 및 해외를 아우르는 우수한 역량을 통해 변화하는 국내외 경제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리서치 센터 내부의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최근 ‘신나고 금융시장 포럼’을 유튜브 라이브로 처음 진행해 비대면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 투자 해법과 리스크 관리방안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