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이상 성공 거든 7일장 실험…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육성할 것"
이마트24가 매월 초 7일장을 시그니처 마케팅으로 육성한다.
이마트24는 올해 1월과 2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월간 행사와 별도로 특정 상품을 할인판매 하는 7일장 마케팅을 진행했다. 1월에는 생필품, 2월에는 피코크 등 간편 먹거리 중심으로 일주일간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실험적으로 진행한 7일장은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뒀다. 실제로 기존 편의점 업계 할인 행사의 틀을 깨며 생필품 위주의 행사를 기획한 1월 일주일간 세제, 건전지, 주방ㆍ욕실용품, 화장지류 등 생필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4배 증가했다. 2월 역시 7일장 기간 동안 냉장ㆍ냉동간편식, 음료 매출이 전년 대비 각 50~80% 증가했다.
호응에 따라 이마트24는 올해 말까지 매월 7일장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3월 1~7일에는 재택근무와 온라인수업이 줄어들고 출근ㆍ등교ㆍ개강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60여 종의 간편먹거리, 커피음료, 면도기 등에 대해 1+1 등 추가 할인을 진행한다.
고객들은 7일장 기간 동안 이마트24에서 대왕등심돈까스도시락, 모닝떡갈비샌드위치 구매 시 컵라면(소)+생수 더블 증정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뉴참치마요삼각김밥 등 6종의 인기 삼각김밥에 대해 3개/4개/5개이상 구매 시 1개당 100원/200원/300원씩 할인하는 다다익선(多多益善)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컵밥ㆍ즉석죽 14종 중 한번에 4개를 결제하면 42% 할인된 8960원에 구매 가능하다. NH농협카드, 하나카드, 네이버페이 중 하나로 결제 시 추가로 1800원 할인된 71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카드 결제까지 더하면 54% 할인된 가격이다.
또한, 칸타타 275ml 캔 5종, 민생면도기세트(면도기+면도날4입), 도루코 면도기ㆍ면도날ㆍ쉐이빙폼, 오렌지(과일) 등 출근/등교/개강 확대에 따라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을 1+1 판매한다.
아울러 7일장 기간 동안 이마트24에서 카카오페이로 1만 원 이상 결제(담배, 서비스상품 제외)하는 고객 2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페이 1000포인트를 결제 당일 페이백 한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올해 처음 월간 행사와 별도로 월초 일주일간 추가 할인을 진행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매월 초 7일장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월초부터 매력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고객들이 이마트24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