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은 올해 마수걸이 분양단지로 창원 가포택지지구에서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분양에 나선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 일원에 선보이는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하 3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4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4㎡A 374가구 △74㎡B 48가구 △84㎡A 161가구 △84㎡B 69가구 △84㎡C 195가구다.
단지에는 반도유보라 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창원 가포지구에 처음 선보이는 5베이(일부세대)가 눈길을 끈다. 84㎡C 타입에 제공되는 5베이는 세대분리형과 세대통합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세대분리형의 경우 실거주와 임대수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주방과 거실의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며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또한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각 세대별 공간활용도를 고려한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알파룸, 최상층 다락공간, 수납공간 극대화 등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첨단 사물인터넷(IoT)서비스를 적용해 세대내 가전과 조명, 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지상에 차 없는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돼 쾌적한 단지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내 어린이집이 조성되며 단지 바로 앞에 가포초등학교가 있고, 유치원과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내 축구장 2.5배 크기의 중앙공원이 조성되며 단지 주위로 천마산, 청량산, 수리봉 등 3면 숲세권에 수변공원까지 조성된다. 단지 밖으로는 마산만, 가포본동 친수문화공원, 가포로가고파 꽃의 정원, 해안변 공원산책로, 돝섬 해상유원지가 가깝다.
한편,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청약은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입주는 2024년 3월 예정이다.
마창대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마산 홍보관은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일원에서 운영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