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복소비 폭발] 패션ㆍ화장품ㆍ호텔도 봄 마케팅에 힘 싣는다

입력 2021-04-05 15:0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꿈틀대는 소비심리 잡아라" 대규모 할인 행사ㆍ역대급 프로모션으로 집객 기대

코로나 리스크가 덮친 지난해 외출 감소로 인해 정면으로 피해를 맞았던 패션과 화장품, 관광객 수요 급감으로 힘겨웠던 호텔과 면세업 등이 백신 접종 이후 소비심리 개선세를 맞아 반등을 모색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소비심리는 꿈틀대고 있다. 5일 통계청의 '2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백화점 판매(불변지수 기준)는 전년보다 33.5% 늘었다. 이는 통계 작성이 시작된 이듬해인 1996년 2월(52.9%) 이후 최고치다. 설 관련 수요 증가와 신규 백화점 출점 등이 주요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발맞춰 유통업계는 봄 시즌 행사에 주력하고 있다. 대규모 할인 행사와 '역대급' 프로모션을 통해 '물 들어올 때 노 젓겠다'는 심산이다.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럭셔리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4일부터 9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 '449위크'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메종 마르지엘라, 마르니, 끌로에 등 평소 할인 혜택이 드문 60여 개 인기 명품 브랜드부터 고가 음향가전, 미술품, 프리미엄 골프용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고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쇼핑의 재미까지 더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행사 기간 중 구매 여부와 상관 없이 매일 1명을 추첨해 총 6명에게 449만 e포인트를 증정한다. 에스아이빌리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퀴즈를 푸는 형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익일 오후 즉시 사용 가능한 e포인트를 지급한다. e포인트는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 지원금이다. 명품 가방이나 신발 등 원하는 상품 구입에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내내 구매 금액의 최대 20%를 e포인트로 돌려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브랜드의 경우 50만 원 이상 구매 시 20%, 20만 원~50만 원 구매 시 15%를 적립해 준다. 구매 금액이 20만 원 미만이거나 편집숍 입점 브랜드의 경우는 총 구매 금액의 5%가 적립된다.

매일 하루 3번 인기 제품을 최대 70% 할인하는‘타임딜’ 행사도 새롭게 진행한다. 정상가 179만 원의 끌로에 페이 미니 체인백은 75만 원, 정상가 39만9000원의 뱅앤올룹슨의 E8 2.0 무선 이어폰은 16만9200원, 정상가 51만9000원의 르쿠르제 고메 한식 세트는 28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은 5일부터 30일까지 ‘명품 화장품 스프링 페스타(Spring Festa)’ 프로모션을 실시해 뷰티 시장을 공략한다.

행사 기간 경품 행사도 이어진다.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화장품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30만 원 상당 호텔 숙박권, 까사미아 식기 세트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12일부터 30일까지는 5만 원 이상 구매시 구매 금액의 최대 12%를 SSG머니로 돌려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지급 기준이 상이하다.

매일 인기 브랜드 1개를 선정해 베스트셀러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브랜드 갈라쇼’도 있다. 12일부터 18일까지 일별로 인기 브랜드(디올, 에스티로더, 키엘, 설화수, 바비브라운, 로마샴푸) 인기 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사진제공=호텔롯데)

호텔업계도 프로모션을 통해 상춘객 잡기에 나선다. 롯데호텔 제주는 이날 리뉴얼을 마친 신규 객실 88실을 다음달 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리뉴얼 후 새로 태어난 샤롯데룸과 코너 스위트룸은 서유럽풍의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샤롯데룸은 각각 바다 전망과 이국적인 조경의 정원 전망을 갖춘 테라스 오션ㆍ가든의 2가지 객실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코너 스위트룸은 킹사이즈 침대 2개로 구성된 4인 맞춤형 객실이다. 50.2㎥ 면적의 드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코너 스위트룸은 아름다운 제주 경관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호텔의 고층부에 위치해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최적화됐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리뉴얼 객실 오픈을 기념한 ‘타임세일’ 패키지를 5일 오전 0시부터 1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단독 판매한다.

샤롯데룸 또는 코너 스위트룸 1박과 2인 조식, 피트니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 해당 패키지는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가격은 29만2500원 (세금 및 봉사료 별도 가격)부터 시작한다. 기간별로 요금은 상이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