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경북 김천시 부곡동 일대에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 아파트를 12월 분양한다.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8개 동, 전용면적 74~99㎡, 총 703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4㎡ 145가구 △84㎡A 310가구 △84㎡B 152가구 △99㎡ 96가구다.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김천시에 공급되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 인근에 경부선 김천역과 KTX김천구미역, 경부고속도로 김천IC 등이 있어 김천을 비롯한 광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통망 호재도 있다. 단지 인근에 김천과 거제를 연결하는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 KTX) 건설사업이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지난 7월 경남도의회에서 발표한 활동결과보고서를 보면 이 사업은 김천과 경남 서부지역을 서울 및 수도권과 연결하는 KTX 노선(총 173.29km)으로 올해 안에 기본계획을 고시하고 2023년 착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수도권)에서 거제(남해안)까지 2시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기존에 낙후된 서부경남 교통망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김천역의 경우 남부내륙철도의 출발 지점인 만큼 수도권과 경남·북도 및 남해안을 연결하는 국가 철도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지는 이마트 김천점, 롯데마트 김천점, 메가박스 김천점, 평화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가깝다. 단지 주변에 있는 김천시청, 상공회의소, 김천제일병원, 경북김천의료원 등 공공기관 및 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자율형 사립고인 김천고를 비롯해 부곡초, 김천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여기에 김천예술고, 김천생명과학고 등 우수한 학군을 누릴 수 있다. 김천시립도서관, 교육지원청, 김천대, 경북보건대 등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 부곡공원을 비롯해 직지천, 강변공원, 고성산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맞통풍이 가능하며 채광 및 환기가 양호하다.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공간이 조성된다. 전용면적 84㎡A형과 전용 99㎡형에는 알파룸 등 특화 공간이 적용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은 경북 김천시 신음동 일대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