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종합건설은 경기 의왕시 내손동 일대에 공급하는 주거형 오피스텔 '테라팰리스 인덕원 2차'를 이달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테라팰리스 인덕원 2차는 지하 3층~지상 15층, 전용면적 64~79㎡형 40실로 구성된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돼 아파트보다 비교적 규제가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유쥬택자도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다. 계약금 4000만 원대로 소액 투자가 가능하고, 100실 미만으로 구성돼 계약 즉시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는 방 3개와 화장실 2개 위주로 구성돼 3~4인 가구도 넉넉하게 살 수 있도록 설계가 적용됐다. 하이브리드 쿡탑, 천장형 에어컨 2대(거실, 안방), 월패드&도어카메라(시스템 도어락 포함), 화장대 등 다양한 빌트인이 제공된다. 욕실 바닥에는 열선과 일체형 세면대도 있다. 작은방에는 붙박이장 등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단지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가까워 분당·서울 등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이동하기 쉽다. 1번 국도, 47번 국도도 가깝다. 도보권에 인동선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역(예정)이 있고, 단지와 가까운 인덕원역에 수원~서울~의정부로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과 인덕원~동탄선과 월곶~판교선 등이 2026년 개통을 예정하고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롯데마트, 안양농수산물 도매시장, 한림대성심병원, 대형도서관, 행정시설, 체육문화시설 등이 가깝다. 내손동 내 재개발과 청계동 공공주택지구 등 주변으로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향후 인프라 확장도 기대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좋다. 안양남초, 갈뫼초, 대안중, 귀인중, 백영고 등 명문 학군과 평촌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단지 600m 거리에는 내손동 중·고 통합형 미래학교가 2024년 개교 예정에 있어 차별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백운호수가 가깝고 포일공원, 자유공원, 갈미공원 등 다수의 근린공원이 밀집돼 있어 도심속 청정환경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