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선 퍼스트클래스ㆍ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디자인 부문 1위
대한항공이 세계적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의 ‘2021년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GT Tested Awards)’에서 국제선 퍼스트클래스 부문과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디자인 부문 등에서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또한, 대한항공은 △태평양 횡단 항공사 부문 2위 △북아시아 항공사 부문 2위 △승무원 서비스 부문 2위 △기내식 부문 3위 △기내 서비스 부문 3위 △비즈니스클래스 서비스 부문 5위 △상용 고객 대상 프로그램 부문 5위 등 전 부문에서 고르게 상위권에 선정되며, 전 세계 항공사 중 종합 순위 4위라는 높은 성적을 거뒀다.
글로벌 트래블러는 2004년 발간된 미주지역 항공ㆍ여행 전문 월간지다. 매년 온ㆍ오프라인 구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해 결과를 토대로 분야별 항공, 여행 관련 분야 업체의 순위를 발표한다. 특히,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본 소비자들이 직접 순위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한항공은 퍼스트클래스에 코스모 스위트 2.0을, 프레스티지클래스에는 프레스티지 스위트 2.0 좌석을 장착하며 고객들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 노력했다. 지속해서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했고,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기내식을 선보이는 등 고객 서비스를 위한 노력에도 집중했다.
그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선보인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항공기 탑승 시점에 자신의 수하물이 항공기에 실렸는지 알 수 있는 '수하물 탑재 안내', 스마트폰 등으로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는 챗봇 서비스 등 고객들이 쉽게 항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