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2022년도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글로벌·기업금융·자산관리 등 미래성장과 디지털 등 2개 분야에서 두 자릿수 규모다. 학력, 전공, 연령 제한은 없으며, 졸업예정자의 경우 올해 9월까지 졸업 가능해야 한다.
하나은행이 채용연계형 인턴을 뽑는 것은 3년 만이다.
글로벌 분야 인턴을 뽑히면 사업지원과 전략 수립 등 부서에, 기업금융은 기업 여신, 외환, 수출입, 투자은행(IB), 프로젝트펀드(PF) 등 유관부서에 각각 배치된다.
자산관리 인턴은 연금, 신탁, 투자상품 등 유관부서에서 현장훈련(OJT)을 한다. 디지털 부문 인턴은 신사업과 채널 기획,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 수립 등 본부로 배치된다.
6주간의 인턴십과 임원 면접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 정규직 신입행원(행원A)으로 채용되며, 채용되지 않은 인턴들은 하반기 신입공채에서 서류와 필기 전형을 면제받을 수 있다.
만약 하반기 신입 공채가 시행되지 않으면 차기 공채 1회에 한해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새로운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에 맞춰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확보하고자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하기로 했다"며 "한다"며 "진취적이고, 우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채용해 혁신적인 금융그룹으로 변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지원자는 이달 13일 오후 6시까지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인턴 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