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와 기술ㆍ기술 콘텐츠 결합 서비스 제공
LG전자가 고객들의 웰니스(신체적ㆍ정서적ㆍ사회적 건강)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F.U.N’(앞선ㆍ독특한ㆍ새로운)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LG전자는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SM엔터테인먼트와 홈 피트니스 분야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Fitness Candy) 출범식을 열고 사업 비전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주완 LG전자 CEO 사장, 이성수ㆍ탁영준 SM 공동대표, 피트니스캔디 경영진과 앰버서더 등이 참석했다.
피트니스캔디 지분은 LG전자와 SM이 각각 51%, 49% 보유한다.
피트니스캔디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홈 피트니스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제작하고 ‘구독 서비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한다. 이르면 올해 9월 출시할 앱을 스마트폰, 스마트TV 등의 다양한 OS(운영체제)에 채용할 예정이며 스마트밴드, 카메라, 운동기기 등과 데이터가 연동되는 양방향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피트니스캔디는 △근력 운동 △코어 강화, 댄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스트레칭 △명상 등 6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각 콘텐츠는 10~40분 분량으로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피트니스캔디는 SM과 함께 홈 피트니스만이 아닌 고객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밖에 건강 식단, 재활,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와 케이팝(K-POP)과 댄스를 변형한 새로운 운동 등의 풍부한 콘텐츠도 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트니스캔디의 콘텐츠 제작에는 앰버서더로 선정된 모델 한혜진, 댄서 아이키, 방송인 최여진을 비롯해 허민호(철인 3종 전 국가대표 선수), 이대훈(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이유빈(쇼트트랙 메달리스트), 안드레 진(전 럭비선수), 오스틴 강(셰프)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피트니스캔디는 향후 앱과 연동해 콘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디바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중 하나는 LG전자의 인공지능(AI) 카메라 기술을 활용,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TV 연결 장치다. AI 카메라가 사용자의 동작과 상황을 인식해 얼마나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고 있는지 알려준다. 이를테면 TV 앱에서 모델 한혜진의 운동 콘텐츠를 선택하면 모델과 사용자의 자세가 얼마나 같은지 AI 카메라 기술로 확인할 수 있다.
피트니스캔디는 향후 AI, 빅데이터, 디스플레이, 모터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한 근력강화기구, 실내용 자전거, 스마트밴드 등의 개발에도 나선다.
LG전자는 피트니스캔디의 서비스 앱을 개발하고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등 플랫폼 운영을 지원한다. 또 하드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기획에 맞춘 각종 디바이스 제작을 돕는다.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SM엔터는 우수한 기획 역량과 많은 아티스트 및 다양한 음원을 기반으로 피트니스캔디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협력한다.
조주완 사장은 “그동안 가전 패러다임이 기능과 성능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면 고객경험 중심으로 스마트 가전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서가는 내 삶을 위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성수 SM엔터 대표는 “K-POP을 만든 음악과 댄스, 아티스트 콘텐츠와 LG전자의 글로벌 IT 기술이 만나 글로벌 피트니스와 헬스케어 산업에 기여할 기회라고 본다”며 “피트니스캔디는 단순한 다이어트 운동을 넘어 건전하고 건강한 피트니스 습관과 자신을 트레이닝하는 방법을 재발견해가는 디지털 피트니스 콘텐츠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