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은 개인신용투자 서비스를 새로 오픈하고 상품별 카테고리를 구체화했다.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고자 상품 관련 주요 정보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형 투자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오픈한 개인신용투자 서비스는 개인별 투자성향이 다른 것을 고려했다. 상품등급, 수익률, 투자기간 등 여러 기준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춰 찾을 수 있도록 상품검색 엔진을 고도화했다. 리스크를 낮추기 위한 상품별 투자 금액을 1만 원 단위로 설정해 조정이 가능한 분산투자 기능을 적용했다.
모의투자 서비스도 신규 적용했다. 실제 투자과정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구현돼 실제 투자를 실행하기 전 진행방법과 이해도를 높이고 진행 과정 중 나올 수 있는 착오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모의투자서비스의 경우 웹 서비스만 우선 제공되고 앱 서비스는 향후 적용할 예정이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개인신용투자 서비스 신규 오픈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투자서비스 페이지 전면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 관점에서 투자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간편화한 것은 물론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주요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개선해 고객 성향에 맞는 안전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서 대출 서비스 오픈에 이어 투자 서비스까지 개인신용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확대하면서 사업적으로도 성장을 위한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어니스트펀드의 누적 투자실적은 지난달 기준 전체 투자금 1조2327억 원, 투자 건수 총 226만 건, 연평균 수익률 11.42%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