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원에 공급하는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의 견본주택을 26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은 지하 3층~지상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59~99㎡형, 총 119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당동 일대는 개발이 완료된 청수행정타운과 청당지구를 비롯해 용곡지구, 청룡지구 등 대형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풍부한 일자리를 품은 천안 동남권 신흥주거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단지는 편리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등 대형쇼핑시설이 인접해 있다. 청수호수공원, 청당2체육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 풍부한 녹지시설이 가까워 거주여건이 좋다. 주변 교육기관으로는 능수초(예정), 가온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이 있다.
교통 여건과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 논산천안고속도로 남천안IC 진·출입이 수월하다. 남부대로와 천안대로를 통한 천안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경부선·지하철 1호선 천안역과 KTX·SRT 천안아산역을 이용할 수 있다. 청수행정타운 내에는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등의 행정기관이 입주를 마쳤다.
단지는 지상 주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북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입주민의 주거 생활을 지원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캐슬이 천안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분양 단지인 만큼 대단지 아파트 프리미엄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상품성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의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일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