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팎에 통일성 갖춘 브랜드 이미지 심어
"차별화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선보일 것"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2022 IDEA 디자인상’에서 은상을 포함해 총 2개의 상을 받았다.
14일 제네시스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지 나인티)’와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무선 충전기’가 모빌리티ㆍ운송(Mobility & Transportation) 부문에서 각각 은상(Sliver)과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IDEA는 독일 ‘iF 디자인상’, ‘레드 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1980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매년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와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무선 충전기’가 모빌리티ㆍ운송(Mobility & Transportation) 부문에서 각각 은상(Sliver)과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
G9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반영한 차종 중 가장 우아하고 품격 있는 외관을 갖춘 플래그십 세단이다.
새로운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전면부 디자인 및 후드와 펜더를 하나의 패널로 구성해 패널 사이의 이음새를 최소화한 클램쉘(Clamshell) 후드 등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간결하면서도 웅장한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또한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로운 실내 공간에는 신기술이 적용된 첨단 장치와 같은 이미지와 아날로그 감성이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무선 충전기는 바닥에 설치된 충전 패드 위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만으로도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기술이다. 충전 편의성과 고객 경험 향상은 물론 지-매트릭스 패턴, 두 줄 디자인 등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주는 여러 요소를 적용해 보다 통일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냈다.
특히, 무선 충전기는 iF 디자인상과 레드 닷 디자인상에 이어 IDEA 디자인상까지 잇따라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 모두를 석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담당 이상엽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 수상과 더불어 현대자동차 ‘트레일러 드론(Trailer Drone)’이 콘셉트(Concept & Speculation)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