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업2022 사흘간 온ㆍ오프라인 5만7000여명 참여

입력 2022-11-14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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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부터 11일간 열린 컴업2022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컴업2022)

올해부터 민간주도 방식으로 바뀐 스타트업 축제 ‘컴업(COMEUP)2022’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컴업2022의 주관기관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9일~11일 사흘간 서울디자인재단(DDP)에서 열린 행사에 온ㆍ오프라인 5만7000여 명(연인원)이 참석했다고 14일 밝혔다.

5만여 명이 참여한 지난해와 비교해 증가한 숫자다. 19개국 250여 명의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도 함께했다.

‘We Move the World(위 무브 더 월드)’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컴업2022의 컨퍼런스 세션 ‘Future Talk(퓨처토크)’에서는 최근 스타트업 생태계가 가장 주목하는 핵심 이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개막일에는 창업가 출신의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코스포 의장인 박재욱 쏘카 대표가 ‘2022년 스타트업 이슈 Top 3’를 주제로 대화했다.

기술력 등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스타트업을 ‘컴업스타즈(COMEUP Stars)’로 선정해 피칭 경쟁도 이뤄졌다. 투자액이 10억 원 이하인 스타트업은 루키, 이상은 로켓으로 분류해 리그를 나누었고 총 70개 팀이 선정됐다.

▲컴업 스타즈 2022 우수 피칭 기업 10개사 선정 (컴업2022)

올해 컴업스타즈에는 유니콘 리그가 신설돼 더핑크퐁컴퍼니, 마이리얼트립, 메가존클라우드, 무신사, 뮤직카우, 백패커, 아이지에이웍스, 야놀자, 우아한형제들, Deel(딜) 등 (예비)유니콘 기업 10개사가 참여해 기업 소개 시간을 가졌다. 루키리그에 대한 멘토링도 진행하면서 기업 성장 노하우를 공유했다.

최성진 컴업 2022 집행위원장은 “민간 주도로 진행한 첫 컴업에 큰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어 감사하다”며 “컴업이 글로벌 스타트업 5대 행사로 올라설 수 있도록 더 많은 스타트업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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