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강화 위해 물류 편의 서비스·정보성 콘텐츠 등 지속 보강
한진은 국내 패션 브랜드(이하 ‘K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 홈페이지를 지난 18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 업계와의 긴밀한 동반관계를 기반으로, K브랜드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브릿지(Bridge)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해외 구매자 대상 판매기회 확대 유도를 통해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다.
‘숲’의 공식 홈페이지는 주 사용자인 K브랜드·국내 패션업계 관계자 및 해외 구매자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숲’의 주요 서비스인 △브릿지 투 더 월드(BRIDGE TO THE WORLD) △글로벌 원 클릭(GLOBAL ONE CLICK) △겟욜 케이-브랜드(GET YOUR K-BRANDS) 3개의 메뉴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했다.
먼저, K브랜드는 '브릿지 투 더 월드' 메뉴를 통해 ‘숲’ 공동 브랜드관 온·오프라인 입점 문의, 견적문의 등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브릿지 서비스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글로벌 원 클릭' 메뉴를 탭 하면 국내 집하부터 해외 현지 배송까지 복잡한 계약 절차 없이 중소 패션 브랜드에 특화된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 구매자는 '겟욜 케이-브랜드' 메뉴에서 ‘숲’ 공동 브랜드관에 입점 중인 K브랜드 제품을 룩북 형태로 열람할 수 있고, 새로운 K브랜드 소싱 문의를 위한 창구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숲’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 행사, ‘쇼픽’ 일본행사 등 글로벌 물류 수행사례는 물론, 최신 패션 추세를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지난 6월 정식 런칭한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공식 홈페이지를 고객사 유입 및 ‘숲’ 비즈니스 모델의 출발점(Starting Point)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물류 편의 서비스,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 보강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작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