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대형 미디어사 디지털 전환 주도해
"빠르게 변화하는 이노션에 큰 자산 될 것"
이노션 인도법인은 크리에이티브 및 데이터 기술 분야에서 약 18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산토시 쿠마르<사진>를 새로운 COO로 영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인도 최고의 디지털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노션에 합류한 산토시 쿠마르는 전통적인 광고 대행사를 포함한 일반 기업들이 디지털 퍼스트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노션 인도법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그는 과거 인도의 대형 미디어사인 HT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했으며, 글로벌 미디어사인 제니스 옵티미디어(Zenith Optimedia)의 디지털 부문을 설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또한, 인도의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 '망고데이터(Mangodata)'와 디지털 소셜미디어 에이전시인 '웹디튜드(Webitude)'와 같은 스타트업을 설립해 동남아시아 및 중동 지역에서 펩시, HP, 네슬레, 인디고 항공 등 100개 이상의 브랜드와 함께 협업한 경험이 있다.
이노션 일반지역본부장 윤학노 상무는 "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산토시 쿠마르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이는 단순 광고를 넘어 종합적인 브랜드 및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이노션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