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서비스 '하나 합', '서비스마케팅 대상' 수상

입력 2023-05-21 12:0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하나 합'이 학술단체 사단법인 서비스마케팅학회로부터 '서비스마케팅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 합'은 고객이 보유한 상품과 자산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맞춤형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보기 쉽게 구성해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다. 학회는 '하나 합'에 대해 △혁신성 △창의성 △편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하며 '서비스마케팅 대상'으로 선정했다.

'하나 합'은 지난해 8월 서비스 개편을 통해 △자산 △진단 △플랜 △인포 등 4개의 탭을 신설해 자산의 진단부터 처방까지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했다. 자산관리 상품·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고객이 더욱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학회는 '하나 합'을 통해 부동산·자동차·자녀·반려동물 등 가족 구성원을 위한 테마별 지출 관리와 다양한 비금융 제휴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으로서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높이 평가했다.

하나은행은 향후 '하나 합'에 신용관리, 부채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다중채무자 및 금융 취약계층의 자산 증식을 지원하는 한편, 연금 관련 콘텐츠도 강화해 고객의 체계적인 노후 설계도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하나 합'이 선보인 자산관리 서비스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나 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유익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