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2030 마음 잡았다…재구매율 77%

입력 2023-05-22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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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 상품 경쟁력 등 주효

▲모델이 2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1인용 델리 ‘지금한끼 스시&롤 콤보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물가 시대에 똑똑한 소비를 지향하는 2030세대 고객의 마음을 잡았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15일부터 올해 5월 14일까지 최근 6개월 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2030세대 고객의 재구매율이 약 77%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재구매율은 특정 기간동안 2회 이상 구매한 고객의 비율이다. 2030세대 고객 4명 중 3명 이상이 다시 홈플러스를 찾아 상품을 구매했다는 의미다. 젊은 고객들이 홈플러스를 다시 찾은 데는 관심사에 맞는 멤버십 마케팅과 상품 경쟁력이 주효했하는 게 홈플러스의 설명이다.

홈플러스는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해 2017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을 처음 선보였다. 이는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홈플러스 앱 전용 서비스다.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현재 델리클럽, 미트클럽 등 총 8개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최근 6개월간 각 클럽별 2030세대 회원의 관심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은 클럽에 가입하지 않은 2030세대 회원의 매출 신장률보다 월등히 높았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2030세대 회원 주류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였으나 주주클럽에 가입한 2030세대 회원의 주류 매출 신장률은 약 74%로 크게 늘었다.

홈플러스 몰 식음코너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2030세대 회원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41%였고 식음코너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홈슐랭클럽’ 2030세대 회원의 매출 신장률은 91%를 기록했다. 개인별 취향에 따른 맞춤형 할인 쿠폰이 최근 고물가 현상과 맞물리며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젊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홈플러스는 ‘구매욕을 자극하는 상품이 있어야 고객이 다시 찾는다’는 판단 하에 전체 고객은 물론 2030세대 고객 취향에 맞춘 상품 경쟁력 강화에도 집중해 왔다. 젊은 고객의 수요가 집중된 것은 단연 델리다. 홈플러스 델리는 최근 6개월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2030세대 회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은 “현명한 소비를 실천하는 2030세대 고객을 위해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젊은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홈플러스를 찾는 고객들이 물가 완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위풍당당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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