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가재지구 공동2블록에 조성되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총 11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 819가구 △84㎡B 162가구 △103㎡ 171가구로 이뤄져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 일대에는 같은 브랜드 단지가 추가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총 3701가구에 달하는 단일 브랜드타운을 형성해 신흥주거타운으로서 입지도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가재지구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바로 옆에 위치한 데다 송탄일반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예정), 브레인시티(예정)를 잇는 반도체 벨트도 추진되고 있어 탄탄한 수요층에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자랑한다.
단지 내외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마련된다. 지구 내에는 7개의 공원과 인근 산업 단지와 주거분리를 위한 공원 4개를 만들 예정이고, 여기에 안전한 통학 거리를 확보한 초교, 유치원도 계획돼 있다. 지구 주변으로는 홈플러스, CGV, 이마트,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가까워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평택에서는 최초로 종합의료시설 아주대병원이 들어서게 되면서 의료환경도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는 편리한 교통환경도이 갖추고 있다. SRT와 1호선이 지나가는 지제역이 가까워 광역교통망이 뛰어나다. 평택지제역은 수원발 KTX 정차, 미래형 환승센터 시범사업 선정 등의 호재와 함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C노선 연장도 추진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송탄IC, 평택동부고속화도로(2024년 예정), 평택제천고속도로이 인근에 있어 촘촘한 도로망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