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채널 통합 멤버십…충성 고객 확보 총력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6월부터 새롭게 개편한 통합 ‘무료’ 멤버십 서비스 ‘홈플 ONE 등급제’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최근 유통업계가 ‘유료’ 멤버십 경쟁에 치중하면서 고물가 부담을 더욱 가중한다고 판단, 고객의 부담이 없는 통합 ‘무료’ 멤버십으로 물가안정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홈플 ONE 등급제’는 홈플러스 채널(대형마트·익스프레스·온라인·몰)마다 별도로 운영되던 복잡한 멤버십 제도를 하나로 통일,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출범했다.
모든 고객에게 열려 있는 구매 실적 기반의 ‘무료’ 멤버십 서비스이며 하나의 채널에서만 ‘VIP+’ 등급을 달성해도 홈플러스 전 채널에서 동일하게 혜택을 누린다.
홈플러스는 새로운 통합 멤버십이 적용되면 VIP+를 비롯해 Gold+, Silver+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객이 통합 이전과 비교해 약 2배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홈플 ONE 등급제’는 △VIP+ △Gold+ △Silver+ △Family 등 4가지 등급으로 구성됐다. 등급 산정 기준도 완화해 이전의 1개월이었던 실적 집계 기간을 2개월로 늘렸다.
대표적으로 VIP+의 경우 △최대 12% 할인 등 쇼핑쿠폰 5종 △생일선물 혜택 △무료 주차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는 통합 멤버십 출범을 기념해 7일까지 마이 홈플러스 멤버를 대상으로 신선식품, 생필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