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차세대 정보계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마케팅허브’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마케팅허브에서는 마케팅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실시간 채널 연계를 강화해 고객 중심 마케팅 환경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NH농협은행 고객은 이제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서비스를 받는 초개인화 맞춤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마케팅허브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핵심기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분산된 고객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싱글뷰’ 를 신설해 고객의 기본정보, 투자성향, 관심상품, 서비스 가입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개별 상담이 가능하다. 개인사업자 전용 싱글뷰 화면은 개인사업자 고객 맞춤형 상품과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시스템에서는 과거 데이터를 분석하여 활용했기 때문에 고객의 실시간 니즈를 확인하기 어려웠다. 마케팅허브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AI상품추천모형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은 지금 나에게 맞는 상품 정보를 적시에 제공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마케팅허브 도입 이후 스마트뱅킹과 같은 비대면채널-영업점-고객행복센터의 데이터 연계를 통해 고객의 니즈와 불편사항을 파악해 일관된 상담을 진행할 방침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데이터기반 마케팅허브를 통해 실시간 정보를 활용한 채널 연계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