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지역 소상공인 지원 MOU 체결
롯데면세점이 부산시와 협력해 소상공인·지역경제 활성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롯데면세점이 부산시와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성권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과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롯데면세점이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상생협력 프로젝트 ‘치어럽스(CHEERUPS)’ 3기를 부산지역 소상공인 대상으로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그동안 명동, 인천 등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내 102개 음식점을 선정, 노후화된 시설과 집기 등을 교체하는 등 소상공인 가게의 리브랜딩을 지원했다. 이번엔 부산광역시, 부산경제진흥원과 손잡고 부산 지역에서 10년 이상 점포를 운영 중인 소상공인 15곳을 최종 선정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 다국어 메뉴판 제작 등 디지털 전환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치어럽스 3기 지원은 오는 17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여기에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해 네이버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홍보 콘텐츠를 계속 노출할 계획이다. 치어럽스 프로젝트를 함께 할 지역 대학생 서포터즈인 ‘치어러브’ 2기 15명도 선발해 마케팅 활동을 함께 한다.
노재승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부산 방문 관광객 증가에 따라 그 효과가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치어럽스 프로젝트가 가게 재정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