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홈퍼니싱 유통기업 스튜디오삼익은 17~23알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최종 공모가를 희망밴드(1만4500~1만6500원) 상단을 초과한 1만8000원으로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942개 기관이 참여해 총 6억1640만1834주를 신청했다. 단순경쟁률은 966.90대 1로 공모금액은 약 153억 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약 760억 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전체 참여 물량의 99%가 밴드 상단인 1만6500원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고, 이 중 약 89% 기관이 확정 공모가를 초과한 2만 원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다.
상장을 주관한 DB금융투자 관계자는 “대다수 기관투자자가 스튜디오삼익의 경쟁력 있는 사업구조와 온라인 유통 시장의 성장성 등을 높이 평가하며 첫날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신청 수량의 99%가 밴드 상단 및 초과 가격을 제시했으나 시장친화적 공모가로 일반 투자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공모가를 1만8000원으로 확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튜디오삼익은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을 △신규 브랜드 론칭 △홈퍼니싱 카테고리 확대 △해외 시장 진출 등에 활용해 지속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정석 스튜디오삼익 대표이사는 “스튜디오삼익의 기업가치를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신 많은 기관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장을 끝이 아닌 시작이라 생각하고 주주 및 투자자분들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스튜디오삼익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튜디오삼익은 25~26일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2월 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회사는 DB금융투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