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는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를 시작한 ‘올치의 힐링식당’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올치의 힐링식당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릴스 콘텐츠로, 대표 캐릭터들을 활용해 일상 속 보험이 필요한 순간들을 이야기하면서 굿리치앱의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치의 힐링식당은 모션그래픽스를 활용한 힐링 콘텐츠로 제작되어 캐릭터 각자의 특성이 묻어나는 생동감 있는 표현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굿리치앱의 메인 서비스들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영상의 주목도를 높여 보다 쉽게 보험 관련 정보도 전달한다.
올치의 힐링식당에서는 굿리치 대표 캐릭터인 ‘올치’를 비롯해 분석형 토끼 ‘쵸비’, 공감형 하마 ‘해피’, 합리형 오리 ‘리오’까지 각기 뚜렷한 개성으로 무장한 페르소나들이 손님으로 등장해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가독성을 높이고 있다.
올치가 주방장으로 등장해 호흡기관에 좋은 음식을 고민 중인 고객, 지난밤 과음 탓에 숙취로 고생 중인 고객 등 건강을 비롯한 각종 보험 관련 고민거리를 안고 힐링식당을 찾은 고객들에게 맞춤형 레시피를 만들어 해결하는 콘셉트다.
특히 ‘올치의 힐링식당’에서는 에피소드마다 다르게 구성, 연계된 굿리치앱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10년 간의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비만, 고혈압, 당뇨병, 신장질환, 간질환 등의 주요 질병에 대한 연도별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강확인 서비스’를 연계한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가족 보험조회 △자동차보험 조회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굿리치앱 서비스를 다룬 에피소드들이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