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를 바탕으로 손님의 의견 및 제안을 반영한 개편 실시
하나은행은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를 자산관리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개편된 하나원큐 앱은 고객의 자산을 보여주고 진단해 개인화된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는 '자산관리 중심의 종합 금융 플랫폼'을 지향한다.
하나원큐 메인 화면에서 총자산‧총지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심화된 자산관리 영역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편했다. 이를 위해 시스템 간 분리 구축돼 있는 마이데이터 '하나 합'을 통합하고, 기존에 화면 연동으로 제공했던 방식을 화면 이동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며 데이터 조회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고객의 보유자산을 진단하고 인공지능(AI)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모바일 여정을 재설계했다. 외화 예‧적금 및 펀드 가입 프로세스가 간소화되며 고객의 보유자산 진단부터 상품 가입까지 쉽고 간편한 진행이 가능해졌다.
홈 화면을 고객이 원하는대로 구성할 수 있도록 홈 화면 편집기능 구축,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자산관리에 유용한 메시지를 제공해 하는 데이터 기반 맞춤형 개인화 제안 등 맞춤형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