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입력 2024-07-03 16:20수정 2024-10-24 08:3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국내 편의점 4사(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중 'GS25'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이 4월 전국 소비자(6개월 이내 해당 편의점 프랜차이즈를 이용) 16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와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GS25, 가장 낮은 곳은 세븐일레븐이 꼽혔다.

종합만족도는 평균 3.76점(5점 만점)이었으며, GS25는 가장 높은 3.89점을 기록했다. CU와 이마트24 만족도는 각각 3.79점과 3.75점이었으며 세븐일레븐은 3.61점이었다.

소비자들이 편의점에서 1회 평균 지출한 금액은 1만710원으로 나타났다. 자주 사는 상품은 음료(31.1%), 간편식 식사류(26.6%), 과자·아이스크림·베이커리류(13.4%) 등이었다.

'편의점에서 불만·피해를 경험했다'라고 응답한 소비자는 8.8%였다. 그 이유로는 '원하는 상품의 재고 부족'(52.5%)이 가장 많았고 직원 불친절(37.6%), 결제오류(24.1%)가 뒤를 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