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오는 5일 열리는 18대 대선 경제 정책 토론회 ‘2012 대선 당신의 투자방향 박근혜 vs 문재인’을 생중계한다고 4일 밝혔다. 토론회는 저녁 8시부터 목동 방송회관에서 진행되며 증권 경제 전문 채널인 팍스 TV도 함께 생중계한다.
박근혜, 문재인 캠프가 함께 참가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두 후보의 경제 관련 주요공약을 검토할 예정이다. 팍스TV 앵커 경기대 엄길청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양 후보 캠프의 대표적인 경제통 새누리당 강석훈 의원과 민주통합당 홍종학 의원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 날 토론에서는 △대통령 후보지지도이명박 정부 경제평가 △경제정책 최우선과제 △복지재정확대에 관한 사전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17대 정부의 경제 정책을 평가한다. 또 18대 대선 후보들이 경제 공약으로 내놓은 △경제 성장률 올리기 △물가안정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한 실질적인 공약 검증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포털의 장점을 활용, 누리꾼들과의 소통에 주안점을 뒀다. 누리꾼들은 시청 도중 궁금한 사항을 댓글을 통해 직접 질문하고, 토론을 통해 그 답변을 실시간으로 들어볼 수 있다.
정재엽 미디어서비스기획팀장은 “국민들이 평소 관심이 많았던 경제정책 관련 토론이니 만큼 시청자들의 커다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차기 정부의 경제정책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