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소녀시대의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3000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 1일 오후 5시 유튜브 에스엠타운 채널에 공개된 ‘아이 갓 어 보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15일 만인 16일 오전 조회수 3000만 건을 넘어섰다. 지금까지 유튜브에 공개된 K팝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기록이다.
특히 소녀시대는 새 앨범 발매 전부터 전 세계를 타겟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 마케팅을 펼쳤으며 홀로그램으로 구현한 신개념 콘서트인 소녀시대 ‘V 콘서트’를 전 세계 생중계하는 등 독특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소녀시대 정규 4집 ‘아이 갓 어 보이’는 한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각종 음악차트 1위를 석권했다.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1위는 물론 빌보드, MTV, 롤링스톤지, 타임지 등 미국 유력 매체들로부터 조명받으며 소녀시대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한편 소녀시대는 타이틀 곡 ‘아이 갓 어 보이’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