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선정 올해의 노래 싸이 젠틀맨 입소문 뮤직비디오 1위
▲사진 =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화면 캡쳐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올해 최고의 입소문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5일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지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최고의 바이럴 뮤직비디오로 가수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선정했다.
‘바이럴’(viral)이란 전이를 뜻하는 ‘바이러스’(virus)와 입이란 뜻의 ‘오럴’(oral)의 합성어로 ‘입소문’을 의미한다.
이에 대해 타임지는 싸이가 ‘강남스타일’에 이어 ‘젠틀맨’으로 연속 히트한 것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타임지는 “벼락을 두 번 맞을 수 없다고 생각냐”라면서 “한국의 싸이가 지난 4월 발표한 ‘젠틀맨’으로 자신이 레인메이커임을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하루 동안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에 오르는 등 여러 기록 경신을 달성했다. 한 가지 재능만 있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맨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선정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멘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역시 월드스타다. 말이 필요 없다”,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맨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젠틀맨보다 강남스타일이 더 좋다”,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맨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다음 새 뮤직비디오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