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강타한 ‘별에서 온 그대’ 광풍, 실체는?
드라마 한 편이 중국 대륙을 강타하며 엄청난 경제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지난 2월 27일 끝난 전지현, 김수현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SBS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다. 지난해 12월부터 TV가 아닌 중국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 등을 통해 ‘별그대’를 시청한 중국인의 동영상 조회건수가 4일 기준 22억건에 달할 정도다. 방송이 끝났음에도 ‘별그대’ 조회건수는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최대 검색사이트 바이두에서 ‘별그대’ 연관검색어가 5000만개에 달할 정도로 그 열기는 상상을 초월한다. 인터넷을 주로 이용한 10~30대 사이에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별그대’는 문화현상을 넘어 중국의 사회현상으로까지 떠올랐다.
◇ 연소득 2000만원 이하 ‘생계형 임대업자’ 세 부담 완화
정부가 ‘주택 임대차 시장 선진화 방안’의 후속 보완 조치로 2주택 이하 보유, 연 임대소득 2000만원 이하인 영세 임대사업자의 세 부담을 덜어주는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정부는 이 같은 내용의 주택 임대차 선진화 방안 보완대책을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리는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확정·발표했다. 보완 대책의 골자는 은퇴자나 고령자 등 월세로만 생활하는 영세 임대사업자들의 세금 부담을 덜어주는 내용이다. 앞서 지난달 26일 주택 임대차 시장 선진화 방안이 발표된 후 영세 임대사업자들의 세금 부담이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자 부랴부랴 보완에 나선 것이다.
◇ 신형 LF 쏘나타 시속 64㎞로 ‘쾅’…운전석은 멀쩡 ‘GOOD'
“10초 전” 이라는 안내 방송이 나왔다. 남양연구소에 모인 100여명의 기자단은 안전선 뒤에서 숨 죽인 채 상황을 지켜봤다. 이후 ‘1’까지 세어진 뒤 DC모터로 구동되는 케이블에 고정된 ‘LF쏘나타’가 64km/h의 속도로 벽면을 향해 돌진했다. LF쏘나타는 ‘쾅’하는 굉음과 함께 벽면에 부딪힌 뒤 오른쪽으로 튕겨나갔다. 일부 기자들은 처음보는 충돌 시험에 깜짝 놀라 몸을 뒤로 움츠리기도 했다. 충돌 직전에는 모두 24개의 조명이 켜져 충돌 순간을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도왔다. 현대차가 4일 경기도 화성 남양연구소에서 언론에 최초로 공개한 자체 ‘스몰오버랩(64㎞/h로 달리는 자동차의 운전석 쪽 앞부분 25%의 충돌시험)’ 테스트는 LF쏘나타의 안전성을 확인시켜주는 자리였다.
◇ 민주-안철수 측 “지분나누기 없다…민생챙기기 적극 나서기로”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은 5일 ‘제3지대 창당’과 관련 통합과정에서 기득권을 내려놓고, 지분 나누기 등으로 비쳐지는 일을 하지 않기로 했다. 김한길 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지도부 9명과 안철수 새정치연합 중앙운영위원장을 포함한 지도부 9명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첫 상견례 겸 연석회의를 열고 이같이 뜻을 모았다. 아울러 신당 창당을 통한 새정치를 구현하고, 민생 챙기기에 적극 나서기로 합의했다.
◇ 장동건 고소영 별장에 도둑, 피해액은?…훔쳐간 물건 살펴보니 '헉'
배우 장동건 고소영 부부 소유의 별장에 도둑이 들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5일 경찰 관계자는 "4일 오후 9시 30분경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장동건(42)씨 소유의 별장에 누군가 침입을 시도했다"면서 "사설경비업체의 경비시스템이 이를 탐지했고, 침입 시도 직후 경비업체에서 112로 신고가 접수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리창을 깨고 침입해 1층 거실 진열장에 놓여 있는 카메라 3대를 훔쳐간 것으로 확인됐다"며 "아직 조사 중이기 때문에 정확한 피해 규모를 알기 어렵다. 사람이 없어 인명피해는 일어나지 않았으며 귀중품과 가전제품 등 값이 나가는 물건은 그대로다. 소액 피해를 본 것 같다"며 말을 아꼈다.
◇ 곽지민 섹시 화보, 터질 듯한 볼륨감…"이 정도였어? 눈을 어디다 둬야할지"
MBC 일일드라마 '빛나는 로맨스'에서 오윤나 역으로 열연 중인 곽지민의 과거 섹시화보가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곽지민 침대 노출'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속 곽지민은 귀여운 포즈와 표정과 상반되는 섹시한 몸매를 드러내는 등 숨겨둔 매력을 발산한다. 곽지민 섹시 화보를 접한 네티즌은 "곽지민 섹시 화보, 정말 예쁘다", "곽지민 섹시 화보, 저 얼굴에 저 몸매?", "곽지민 섹시 화보, 멋지고 환상적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SBS 짝 여성 출연자 사망…"애정촌 68기 아니래요! 애먼 사람들 잡지 마세요~"
SBS '짝'에 출연 중인 여성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온라인에는 지난주 1회분이 방송된 짝 애정촌 68기 출연자의 사진이 떠돌며 관련인물에 대한 추측이 난무하고 있지만 사망사건과 짝 68기 출연자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5일 관련업계와 SBS 등에 따르면 지난주 방영된 짝 애정촌 68기 출연자는 이번 사망사건과 무관한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주 26일(수) 1회분을 방송한 SBS 짝 제작인은 2회분을 이날(5일) 저녁 방송할 예정이었다. 이미 짝 해당 프로그램은 이날 저녁 방송에 맞춰 촬영은 물론 편집까지 모두 마친 상태로 전해진다.
◇ 손승연 '렛잇고', 미국 매체 선정 '렛잇고 톱10 커버 영상' 선정
가수 손승연의 '렛잇고(Let it go)'커버 영상이 미국 연예 매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가 발표한 '렛잇고(Let it go) 톱10 커버 영상'에 선정됐다. 지난 3일 엔터테인먼트 위클리(Entertainment Weekly)는 디즈니사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수록곡이자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을 수상한 '렛잇고(Let it go)'의 커버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10개의 영상을 선정, 발표했다. 가수 손승연이 열창한 '렛잇고(Let it go)' 영상은 총 270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하며 국내 가수로는 유일하게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