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애의 리뷰하우스] 씨게이트 외장하드, 속도는 빨라졌고 용량은 커졌다 '백업플러스 패스트 '

입력 2014-05-23 08:3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엄청난 전송 속도,컴팩트한 디자인, 대용량 동시에 제공 '세계 최초 휴대용 4TB 외장하드'

요즘 현대인에게 '외장하드'는 필수품이에요. 저마다 외장하드를 고를때 기준이 있죠. 기자는 전송 속도와 용량, 휴대성 등을 눈여겨봐요.

브랜드도 참 중요해요. 세계적으로 사진전문가나 영상제작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가 '씨게이트'에요.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NASDAQ:STX)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으로, 일명 외장하드라 불리는 휴대용 드라이브는 물론 데스크탑과 노트북에 들어가는 HDD, SSHD 등 저장 장치를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최근에는 휴대용 외장 하드 드라이브 중 세계 최초로 4TB의 저장 용량을 제공하는 '백업 플러스 패스트(Backup Plus Fast)'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어요.

'백업 플러스 패스트'는 기존 휴대용 외장 하드 대비 2배의 용량인 4TB의 저장 공간은 물론 전송 속도 역시 2배 빠른 최신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에요.

USB 3.0 인터페이스에 연결 시 최대 220MBps의 전송 속도를 내기 때문에 고용량 파일들을 빠르게 백업해야 하는 사진가나 영상 제작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드라이브라고 불리우죠.

실제 외장하드를 사용하다보면, 직면하는 많은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기존 휴대용 외장 드라이브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차원이 다른 수준이 성능과 용량이 강점^^

금속 소재 케이스를 채택해 높은 내구성을 선사하고, 긁힘과 지문도 방지해요. 기존 데스크탑용 하드 드라이브와 동량 혹은 그 이상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면서도 별도의 외부 전원 공급이 필요없어요.

컴팩트한 크기 덕분에 휴대가 간편해 카메라 가방 등 소형 가방에도 손쉽게 넣고 다닐 수 있어요. '백업 플러스 패스트'는 두 개 드라이브에 동시에 데이터를 기록하는 RAID 0 방식을 적용해 저장 공간과 전송 속도도 모두 높였죠.

특히 사진이나 영상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백업 디바이스로 '백업 플러스 패스트'를 많이 활용하죠.

백업 플러스 패스트는 간편한 백업 소프트웨어로 백업 플러스 제품군의 인기를 높여준 ‘씨게이트 대시보드(Seagate Dashboard)’ 소프트웨어를 탑재했어요. ‘씨게이트 대시보드’ 소프트웨어는 한 번의 클릭으로 해결 가능한 간편 백업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정해진 시간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자동 예약 백업 설정도 가능해요.

또한, 페이스북(Facebook)과 플리커(Flickr)의 사진 및 비디오 자동 백업 기능이 있어 이러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된 사진이나 비디오 역시 편리하게 백업 및 관리할 수 있답니다.

‘씨게이트 대시보드’의 ‘저장’ 및 ‘공유’ 기능을 이용해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다운로드 및 업로드할 수 있으며, 내가 등록한 사진은 물론 누군가로부터 ‘태그’된 사진까지 드라이브에 백업할 수 있다는 점!!!

11번가,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샵N, 쿠팡, 신세계 몰, GS샵, 롯데닷컴, 롯데i몰, CJ몰, 위메프, 티켓 몬스터 등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3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어요~~~

제품이 궁금하다면 클릭 해봐요~~

씨게이트 코리아 페이스북: www.facebook.com/seagatekr

www.seagate.com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