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설치 미술 작품 ‘스컬프쳐 인 모션’ 2세대 버전 공개
▲현대차는 다음달 13일부터 개최되는 ‘2015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이 집대성된 새로운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사지제공=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이번 대회에서 세계적인 아티스트 루빈 마골린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키네틱 아트 작품 ‘스컬프쳐 인 모션’의 2세대 버전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쳐’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설치 미술 작품이다. 2013년 밀라노 디자인위크에서 1세대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현대차의 자동차 관련 사운드 전문 연구조직 ‘사운드 디자인 리서치랩’은 작품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아 사운드 트랙을 직접 작곡하는 등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소리로 표현할 예정이다.
한편,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패션, 자동차,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디자인 관련 활동을 선보이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전시회다. 렉서스, BMW, 메르세데스 벤츠 등 20여개 이상의 주요 자동차 브랜드들이 해마다 디자인 어워드, 워크샵 및 예술작품 전시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