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중국 디지털 마케팅 자회사인 펑타이가 16일 중국의 대표 해외 직구몰인 ‘징동 글로벌’의 한국관 입점 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징동 글로벌’은 중국 전자상거래 2위 기업 징동이 올해 4월 문을 연 해외 직구몰로 중국 소비자들이 한국, 미국, 영국 등 각 국가별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국가관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국 해외 직구 시장에 국내 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동시에 징동 글로벌 한국관 입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설명회 다음날인 17일과 18일에는 한국관 입점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상담회도 진행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중소기업에서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관심이 높은 약 300개 기업이 참석할 예정이다. 코트라도 참석해 펑타이, 징동과 한국기업 제품의 징동 입점 협력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17일 열리는 상담회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이번 설명회에서는 펑타이와 징동 측 관계자가 나와 중국 e-커머스 시장 현황 및 효과적인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을 발표한다.
지난해 중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은 521조원으로 추산되며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중국 소비자는 3억6000만명을 웃돈다. 이 중 중국 해외 직구 시장 규모는 2014년 기준 약 25조원이고 해외 직구족 규모도 1800만명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