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스디에스가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기대감에 강세다.
21일 오후 2시 48분 현재 삼성에스디에스는 전 거래일 대비 4.87% 오른 16만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하나증권은 삼성SDS에 대해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가 하반기를 시작으로 2025년부터 실적 기여가 본격화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만 원을 제시했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고객사의 AI 도입이 실적으로 가시화되면 리레이팅이 이뤄질 것으로 판단한다"며 "5조4000억 원의 풍부한 현금성자산을 활용한 인수·합병(인수·합병)과 주주환원 가능성 역시 잠재적 상승 요인"이라고 평가했다.
황성우 삼성에스디에스 대표이사는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 기조연설에 참여해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미래와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 비전을 발표했다.
황 대표는 “고성능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늘어날수록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GPU 서버 운영이 중요하다”며 “삼성SDS는 델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고객에 생성형 AI 서비스를 빠르고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