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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ㆍ페라리 등 디자이너 영입 명차 전문 딜러와 파트너십도 고급 자동차 시장에도 중국의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다. 전기차 시대를 대비하는 비야디(BYD) 등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저가 전기차 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메이드 인 차이나’를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기 위한 준비에 분주하다고 최근 블룸버그통신이 분석했다.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다방면에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우선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력 보강에 주력하고 있다. 훙치는 2018년 롤스로이스 디자인 책임자였던 자일스 테일러
빅테크 실적 엇갈리며 하락한 뉴욕증시 약세 이어져 중국증시, 경기 전망 개선에도 미중 갈등에 약세 1일 아시아증시 대부분 하락했다. 일본증시는 전자 제조업체 기업 실적 부진으로 2% 넘게 떨어졌다. 중국증시는 10월 차이신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개선됐다는 소식에도 소폭 하락했다. 일본증시 닛케이225 평균 주가(닛케이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027.58엔(2.63%) 내린 3만8053.67에, 토픽스지수는 51.25포인트(1.90%) 하락한 2644.26에 마감했다. 중국증시 상하이종합지수는 7.81포인트(0.24%)
빅테크 기업의 실적 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꺾이면서 미국 주요지수도 저조한 성적으로 장을 마감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기술주 중심 나스닥 지수는 이날 2.8% 하락으로 장을 마감했다. 일간 하락세로는 2달 만에 가장 큰 낙폭이다. 1.9% 하락으로 이날 장을 마친 S&P500지수는 4월 이후 첫 월간 하락을 기록했다. 지난 한 달 간 S&P500지수는 1% 밀렸다. 이날 0.9% 내린 다우지수도 월간 1.3% 내렸다. 최근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있는 빅테크 기업들이 예상 외 호조를 기록한 기